어이없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때문에 애꿎은 Adobe만 나무랐다.

2009/07/15 18:12

7월 13일에서 14일까지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접속시에 Adobe 관련 사이트 접속에 장애 있었다. 요즘 DDoS때문에 Adobe가 한국 IP를 차단한 줄로 예상하고 외국 Proxy에 돌려서 접속해 보니 잘 접속되었다. 결국 Adobe가 막은 줄 알았다. 그런데 의외의 정보를 접했다.

 

7월13일~14일까지 국내 인터넷 서비스망을 통한 인터넷 접속시 www.adobe.com/kr 포함한 www.adobe.com 웹사이트 접속이 불가능하였으나, 어제 오후 7시부로 다시 접속이 가능해졌습니다.


KISA(한국정보보호진흥원) 상황실에서 근래 있었던 DDoS 공격을 의심, 어도비에게 사전공지 없이 독단적으로 어도비 홈페이지 IP 접속을 차단시켰던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따라서 어도비 홈페이지가 DDoS와 전혀 상관이 없음을 인정하고 다시 차단된 IP를 해제, 접속 에러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며칠 사이 어도비의 수많은 중요한 고객분들께 불편을 끼친 점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이는 폐사의 불찰이 아니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꿎은 Adobe를 나무랐던 것이다. KISA(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DDoS 공격 의심으로 Adobe 한국지사를 비롯한 관련 업체에게 아무런 공지없이 그냥 IP를 차단한거다.

 

정말 어이없다. 도데체 저 단체는 한국내 있는거 맞나? 막으려면 알려주고나 막지. Adobe가 작은 업체인가? 정말 무식한거 아닌가? 답답하기만 하다. 세금내는게 아깝다. 몇일간 Adobe에 접속 못해서 습득하지 못한 정보 때문에 시간 낭비 했는데 아무래도 KISA가 책임져야한다고 생각이 든다. 좀!!!! 제대로 일좀 하십시다.

Adobe Community Champion , , , , , ,

  1. 헐... 저도 접속이 안되길래.. ddos 때문에 adobe측에서 한국쪽 아이피를 막은건줄 알았는데...

  2. 예 저도 그런줄 알았죠 ㅎㅎ

  3. 흐엉.. ㅠㅠ KISA 막장이네요..

  4. 이것땜에 열받았었음..

  5. KISA도 문제지만 이제와서야 사태를 수습하는 한국어도비시스템즈도 문제 아닌가요? 자사의 홈페이지가 접속이 되지 않았음을 파악했다면, 그 많은 Adobe 챔피언이니.. 익스퍼트들한테라도 알려서 사태의 처리여부를 알려야 하지 않았나 봅니다. 쫌.. 이상한 조직이 아닌가 싶네요.. 어도비도 그렇고.. 나름 어도비에게 지원받는다(?) 사람들 역시 너무 조용하더군요.

  6. ㅎㅎ 저를 비롯해서 많은 사람들이 어도비 측에 계속 문의했어요 표면에 올라오지 않아서 그렇지.... 하긴 우리 보다 늦게 알아채었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대처가 느린 것도 있었네요. 여하튼 정말 답답했습니다.

  7. 정말 막장이라는 말 밖에는 할말이 없는거 같아요 ㅋㅋ 코메디도 아니고...

  8. ㅎㅎ 글게~~~

  9. 밥팅이들이죠...

  10. ㅎㅎ 그러게요.

  11. 안 그래도 좀 이상하다 싶었습니다. 이번 DDoS 감염이 국내에서만 발생한 건도 아니고, 유독 우리 나라만 막았을 리 없는 것 같아서, 혹시나 ISP들이 자체적으로 시행한게 아닌가 했는데, ISP 정도 수준이 아니었군요..

  12. 네~ 그러게요. 정말 이렇게 까지는 생각을 못했었습니다.

  13. DDos 감염을 보도하면서 하드디스크하고 램을 살펴보는 삐리리 분들을 보면 이정도야
    봐줄만 하네요 그래도 IP라는건 알았으니 말이죠 ㅎㅎㅎ

  14. ㅎㅎ 그런가요?

  15. 허허허.... -ㅁ-

  16. 놀랬지? ㅋㅋㅋ

  17. Blog Icon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안녕하세요,
    최근 웹사이트 접속 에러로 많은 불편함을 겪으신 여러 사용자분들께 죄송한 마음입니다. 물론 어도비 역시 해결되는데 많은 시간이 걸려 정말 속이 쌔까맣게 타는 시간이었습니다.

    본사, 일본, 인도에 위치해있는 어도비 IS팀, 보안팀, 웹사이트 관리팀까지
    바로 전화/이메일을 통해서 수백번의 테스트를 하고, 이상이 없다고 하니,
    또 국내 인터넷 서비스 회사들을 연결해서 인터넷망사의 문제인지 또 담당자를 수십명씩 거쳐가며 테스트를 해보았으나 모두 문제가 없었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연락을 기다리고 또 진행하느라 시간이 며칠 지체되었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8. 이런 일이 있었군요 저도 무작정 adobe쪽에서 만 막은줄 알았었네요.

  19. 한주에 한번정도 어도비랩스에 둘러보는 것 말고는 방문할 일이 없어서 이런 일이 있는지도 몰랐지만... 암튼 벙찌네요 :)

  20. 아.. 역시.. 애꿎은 어도비만 원망하고 있었네요..
    며칠이지만 접속이 안되서 너무 불편했었거든요
    그래도 원인을 알게되서 다행이네요 ㅎㅎ

  21.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_-;

    해외 토픽감이네요.

  22. AGEN TOGEL ONLINE - 나야 이뿌니 잘 살고 있지? 오랜만에 들어왔더니 조용하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